국아저씨 김정국입니다.혜원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단오풍정은 '월하정인' '뱃놀이' 등과 함께 국보 제135호로 지정된 《혜원풍속화첩》속에. 그의 풍속화 가운데에서 단연 최고로 꼽는 걸작은 이다. 은 단옷날의 풍경을 담은 풍속화로, 인적이 드문 산속에서 마음 놓고 자유롭게 목욕을 하고 그네를 타는 여인들을 그렸습니다.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그림에서 여인의 상반신 노출을 보고 하는 소리가 아니다. 신윤복은 도화서(圖畵署, 조선 시대 그림을 그리는 일을 담당하던 관청) . 혜원 신윤복은 풍속화에서 김홍도와 쌍벽을 이루는 유명한 화가이다. 단오풍정은 '월하정인' '뱃놀이' 등과 함께 국보 제135호로 지정된 《혜원풍속화첩》속에. 단옷날 여인들이 그네를 타고 냇물에 몸을 씻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 에로틱한 표현에서는 신윤복이 단연 압도적이다. 「단오놀이」는 기녀들이 속살을 드러낸 채 목욕하는 자태가 뭇 남자들을 뇌쇄시킬 만큼 매혹적이다.
端午圖 (일명 단오풍정, 종이에 채색, 28.2×35.2㎝, 간송미술관 소장) 신윤복(申潤福) 1758(영조 34)~?
「단오놀이」는 기녀들이 속살을 드러낸 채 목욕하는 자태가 뭇 남자들을 뇌쇄시킬 만큼 매혹적이다. 국아저씨 김정국입니다.혜원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그림에서 여인의 상반신 노출을 보고 하는 소리가 아니다. 단오풍정은 '월하정인' '뱃놀이' 등과 함께 국보 제135호로 지정된 《혜원풍속화첩》속에.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여인들이 상의를 훌렁 벗은 채 . 이 그림은 단옷날 추천(그네타기)놀이를 나온 한 떼의 여인네들이 시냇가에 그네를 매고 냇물에 몸을 씻으 .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신윤복의 노골적 춘화(春畵)도 있긴 하지만 그런건 적어도 중고등 교과서에 실릴 수는 없다. 혜원 신윤복은 풍속화에서 김홍도와 쌍벽을 이루는 유명한 화가이다. 실제로 신윤복의 에는 단옷날 여인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죠. 18세기 중엽 ~ 19세기 초 재료 : 단옷날 여인들이 그네를 타고 냇물에 몸을 씻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
실제로 신윤복의 에는 단옷날 여인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죠.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여인들이 상의를 훌렁 벗은 채 . 신윤복의 노골적 춘화(春畵)도 있긴 하지만 그런건 적어도 중고등 교과서에 실릴 수는 없다. 은 단옷날의 풍경을 담은 풍속화로, 인적이 드문 산속에서 마음 놓고 자유롭게 목욕을 하고 그네를 타는 여인들을 그렸습니다.
端午圖 (일명 단오풍정, 종이에 채색, 28.2×35.2㎝, 간송미술관 소장) 신윤복(申潤福) 1758(영조 34)~? 신윤복의 노골적 춘화(春畵)도 있긴 하지만 그런건 적어도 중고등 교과서에 실릴 수는 없다.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18세기 중엽 ~ 19세기 초 재료 : 「단오놀이」는 기녀들이 속살을 드러낸 채 목욕하는 자태가 뭇 남자들을 뇌쇄시킬 만큼 매혹적이다. 에로틱한 표현에서는 신윤복이 단연 압도적이다.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여인들이 상의를 훌렁 벗은 채 .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端午圖 (일명 단오풍정, 종이에 채색, 28.2×35.2㎝, 간송미술관 소장) 신윤복(申潤福) 1758(영조 34)~?
국아저씨 김정국입니다.혜원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그려보았습니다. 신윤복의 단오 풍정은 그가 남긴 30폭짜리 풍속화첩, 일명 '혜원전신첩'에 수록돼 있습니다. 실제로 신윤복의 에는 단옷날 여인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에로틱한 표현에서는 신윤복이 단연 압도적이다. 18세기 중엽 ~ 19세기 초 재료 :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그의 풍속화 가운데에서 단연 최고로 꼽는 걸작은 이다. 신윤복은 도화서(圖畵署, 조선 시대 그림을 그리는 일을 담당하던 관청) . 端午圖 (일명 단오풍정, 종이에 채색, 28.2×35.2㎝, 간송미술관 소장) 신윤복(申潤福) 1758(영조 34)~?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여인들이 상의를 훌렁 벗은 채 . 「단오놀이」는 기녀들이 속살을 드러낸 채 목욕하는 자태가 뭇 남자들을 뇌쇄시킬 만큼 매혹적이다. 신윤복의 노골적 춘화(春畵)도 있긴 하지만 그런건 적어도 중고등 교과서에 실릴 수는 없다.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여인들이 상의를 훌렁 벗은 채 . 신윤복은 도화서(圖畵署, 조선 시대 그림을 그리는 일을 담당하던 관청) .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단옷날 여인들이 그네를 타고 냇물에 몸을 씻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 혜원 신윤복은 풍속화에서 김홍도와 쌍벽을 이루는 유명한 화가이다.
그의 풍속화 가운데에서 단연 최고로 꼽는 걸작은 이다. 에로틱한 표현에서는 신윤복이 단연 압도적이다. 이 그림은 단옷날 추천(그네타기)놀이를 나온 한 떼의 여인네들이 시냇가에 그네를 매고 냇물에 몸을 씻으 .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혜원 신윤복은 풍속화에서 김홍도와 쌍벽을 이루는 유명한 화가이다. 은 단옷날의 풍경을 담은 풍속화로, 인적이 드문 산속에서 마음 놓고 자유롭게 목욕을 하고 그네를 타는 여인들을 그렸습니다. 그런데 그림을 자세히 보니 여인들이 상의를 훌렁 벗은 채 . 실제로 신윤복의 에는 단옷날 여인들이 즐거운 한 때를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신윤복은 도화서(圖畵署, 조선 시대 그림을 그리는 일을 담당하던 관청) .
그림에서 여인의 상반신 노출을 보고 하는 소리가 아니다. 혜원 신윤복은 풍속화에서 김홍도와 쌍벽을 이루는 유명한 화가이다. 신윤복은 도화서(圖畵署, 조선 시대 그림을 그리는 일을 담당하던 관청) . 국아저씨 김정국입니다.혜원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그려보았습니다. 단옷날 여인들이 그네를 타고 냇물에 몸을 씻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 단오풍정은 '월하정인' '뱃놀이' 등과 함께 국보 제135호로 지정된 《혜원풍속화첩》속에. 그의 풍속화 가운데에서 단연 최고로 꼽는 걸작은 이다. 그는 대부분 한량과 기생을 주인공으로 한 남녀의 애정과 . 신윤복의 노골적 춘화(春畵)도 있긴 하지만 그런건 적어도 중고등 교과서에 실릴 수는 없다. 이 그림은 단옷날 추천(그네타기)놀이를 나온 한 떼의 여인네들이 시냇가에 그네를 매고 냇물에 몸을 씻으 .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端午圖 (일명 단오풍정, 종이에 채색, 28.2×35.2㎝, 간송미술관 소장) 신윤복(申潤福) 1758(영조 34)~? 18세기 중엽 ~ 19세기 초 재료 :
신윤복 단오풍정 : íí¬ìì´ íí¬ í¬ì¤í > #ì ì¤ë³µ #ë¨ì¤í'ì 모í°ë¸ë¡ #ê³ ì'ì´íí¬ / 김홍도와 함께 풍속화의 쌍벽을 이루었다.. 이 그림은 단옷날 추천(그네타기)놀이를 나온 한 떼의 여인네들이 시냇가에 그네를 매고 냇물에 몸을 씻으 . 국아저씨 김정국입니다.혜원 신윤복의 '단오풍정'을 그려보았습니다. 그의 풍속화 가운데에서 단연 최고로 꼽는 걸작은 이다. 단옷날 여인들이 그네를 타고 냇물에 몸을 씻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 신윤복은 도화서(圖畵署, 조선 시대 그림을 그리는 일을 담당하던 관청) .
端午圖 (일명 단오풍정, 종이에 채색, 282×352㎝, 간송미술관 소장) 신윤복(申潤福) 1758(영조 34)~? 신유. 18세기 중엽 ~ 19세기 초 재료 :